김치 먹는 것만으로 살을 뺀다? 내가 그린 기린 그림


김치 먹는 것만으로 살을 뺀다?
한배달·김치하이진운동본부, 세계 최초 '김치 다이어트' 강좌 개최
 
최연순
사단법인 한배달(회장 박정학)이 김치하이진운동본부와 함께 세계 최초의 '김치 다이어트' 강좌를 연다.

김치 다이어트는 이흥록 변호사가 5년 전에 창안한 '김치 하이진' 건강법을 따른 것으로, 이 변호사 본인이 실천해 6개월만에 20㎏을 감량한 바 있다. 또 그는 이 건강법에 따라 체중을 유지, 비만으로 인한 고질병들이 모두 나아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 변호사는 2005년 163㎝에 86㎏의 비만으로 고민하던 중 고대 희랍에서 시작된 서양식 채식주의 건강법 '내추럴 하이진(Natural hygiene)'을 접하게 됐다. 이는 19C 미국에서 체계화돼 2001년부터 미국의 암 환자 수를 줄어들게 만들기도 한 건강법이다.
 
그는 내추럴 하이진을 실천하면서 세계 장수촌의 공통점이 발효식품의 전통적·습관적 섭취, 풍부한 과일과 신선한 야채, 양질의 식수에 있음을 깨달았다. 이후 우리의 전통 식품 중 발효식품인 김치를 이와 접목시켜 새로운 김치 하이진 이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 시행해 다이어트와 건강회복에 성공한 후 3년 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하는 강좌에서 이 변호사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서양의 내추럴 하이진 이론과 우리나라 김치의 과학성을 접목한 실천 가능한 구체적인 요령들을 소개하고 지도할 예정이다.
 
김치 다이어트 강좌는 오는 3월 5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열리며 매회 한시간 반씩 총 7주 코스로 진행된다. 개설되는 장소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 93 대은빌딩 5층 한배달 사무실이며, 선착순 25명을 접수해 강좌를 개설한다. [최연순 기자]

기사입력: 2010/02/16 [11:08]  최종편집: ⓒ 환타임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